ㅇㄹㅇ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360도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에 주요 장소 정보 제공, 과거 사진 보기 등을 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로드뷰 개편은 ▶더욱 크고 넓어진 로드뷰 화면과 미니맵 기능, ▶ 로드뷰 뷰어 내 주요 장소 정보 제공, ▶로드뷰 과거 사진 보기, ▶로드뷰 뷰어 내 이동을 강화한 점핑 기능 및 140도까지 시야각 확대 등의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기존 지도 위에 고정된 크기로 제공하던 로드뷰 사진을 지도 전체 화면으로 개편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 크고 시원한 주변 전경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더 커진 로드뷰 화면 위에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미니맵을 제공해 지도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미니맵은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춤화된 로드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BestNocut_R]
다음은 로드뷰 내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주변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도록 개편해 여러 번 검색해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한 번에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로드뷰 화면에서 주변 맛집, 공원, 문화시설, 대형 병원 등의 주요장소(POI: Point of Interest)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드뷰에 ''과거 사진 보기'' 기능을 추가해 현재 보고 있는 위치의 과거 촬영 사진을 함께 확인할 수 있게 되어, 거리의 옛모습을 보며 추억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음은 기존 로드뷰의 진행방향 화살표를 클릭할 경우 한 번에 한 장면씩 이동하던 이동 기능을 강화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50-100m까지 이동 가능한 ''점핑'' 기능을 도입해 더욱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기존 110도까지 제공하던 로드뷰 시야각을 최대 140도까지 확장해 이용자들이 더 넓고 시원하게 ''로드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