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컴퓨터/인터넷

    다음-MS, 검색동맹 체결

    뉴스듣기

    MS 새 검색엔진 ''빙'', 한국에서는 다음 검색결과 노출키로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구글을 추격하기 위해 내놓은 새 검색엔진 ''''빙(Bing)''''에 다음 검색이 들어간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MS와 ''''검색동맹''''을 맺고, ''''빙(www.bing.com)'''' 국내 버전에 다음의 검색 결과를 제공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제휴가 다음검색 체험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측은 ''''경쟁력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는 다음검색은 이미 ''''1위 사업자''''를 능가하는 검색품질과 정확도를 확보했으며, 로컬 검색과 같은 생활밀착형 영역은 월등히 스마트한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며 ''''뿐만 아니라 검색의도를 엔진 스스로 파악, 의도한 결과를 한눈에 보여주는 등 결과 제공방식 측면에서 비교우위에 있기 때문에, 서비스 체험 확대가 시장점유를 확대해 나가는 데 중요한 요소''''라고 분석했다.

    다음은 이 같은 형태의 검색동맹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은 또 자사 웹검색에 글로벌 빙닷컴의 외국어 검색 결과를 포함시켜 외국어 질의어에 대한 검색정확도를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다음은 전문DB를 기반으로 질의어를 분석한 후 해당 답변을 추출, 최상단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는 지능적인 검색서비스 스마트앤서(smart answer) 등 이용자의 검색생활 업그레이드에 주력해 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