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제공과거 음주 운전 전과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한식 셰프 임성근이 약 한 달 만에 유튜브를 통해 복귀했다.
임성근은 18일 공개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불닭볶음면 조리법을 소개했다. 영상은 2분 13초 분량으로,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별도의 언급은 하지 않았다.
이번 영상은 복귀 후 두 번째 게시물이다. 그는 지난 5일 '제목없음'이라는 제목으로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레시피 영상을 올리며 사실상 채널 운영을 재개했다.
한식 조리기능장 보유자인 임성근은 tvN '한식대첩3(2015년)'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톱7에 오르는 등 주목받았고,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한 바 있다.
임성근은 지난달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거 음주운전 사실을 고백하며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10년에 걸쳐 세 차례 음주운전을 했다"고 밝혔지만, 이후 무면허 오토바이 운전, 쌍방 폭행 등 전과 사실이 더 드러나며 파장이 확산됐다. 결국 그는 "명백히 잘못한 일이며 어떤 비판도 감수하겠다"며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임성근은 최근 경기 파주시에서 준비 중인 한식당을 예정대로 개업할 계획이다. 그는 "저는 현재 본업인 음식점 오픈을 준비하면서 지내고 있다"며 "모든 준비가 마무리되면 부담 없이 찾아오셔서 따뜻한 밥 한 끼와 마음 담은 정성껏 만든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