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설 맞이 교통관리 총대
인천경찰청 제공인천경찰청이 인천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설 연휴 교통안전과 원활한 차량 흐름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 교통관리 체제에 들어갑니다.
전통시장 이용 시민들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협업으로 중구 종합어시장과 남동구 모래내시장 등 전통시장 22곳 주변의 주정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성묘객이 다녀갈 인천가족공원 등 공원묘지에 교통경찰과 기동대를 중점 배치해 정체 해소와 보행자 사고 예방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한 인천경찰은 교통상황 악화가 예상되는 주요 간선도로와 혼잡 예상 구간에 대해서는 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을 통해 우회 도로 유도 등을 조치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청년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접수
인천시가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 이자를 지원하기 위한 신청을 다음 달 20일까지 접수합니다.
이번 신청은 지난해 하반기에 발생한 이자에 대한 지원으로 기존 지원 대상자도 반드시 재신청해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부모 또는 본인이 1년 이상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국내 대학, 대학원의 재학생, 휴학생, 미취업 졸업생입니다.
인천시, 3월부터 생생 시정 현장 견학 운영
인천지역의 주요 사업 현장과 문화·환경 시설 등을 방문하는 '생생 시정 현장 견학' 프로그램이 다음 달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는 영종 역사관, 인스파이어, 하나개해수욕장 등 영종 탐방 코스가 새롭게 운영되며, 선재도 목섬과 월미문화의거리, 계양 아라온·청라하늘대교 전망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참여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