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을 보고 만지고 이야기하고 즐겨요"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을 보고 만지고 이야기하고 즐겨요"

    뉴스듣기

    [보도자료] ''2009 과학과 인문·예술의 만남'' 개최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과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이 주관하는 ''2009 과학과 인문·예술의 만남'' 행사가 11월 3일(화)부터 8일(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오감을 통해 과학을 쉽고 재미있고 친근하게 보고 만져보고 이야기하고 즐김으로써 창의적인 융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기존에 ''과학과 예술의 만남''이란 이름으로 개최하던 행사를 올해에는 인문사회,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벽을 낮추고 깊이를 더해 융합문화페스티벌의 형식으로 6일간 연다.



    행사의 주제는 ''로맨스 사이언스(Romance Science)''이며 과학이 인문·예술이 만나서 소통하고 융합하면서 새로운 문화의 가능성을 만들어간다는 의미이다. 이번 행사는 ''보는 과학, 만져보는 과학'', ''이야기하는 과학'', ''즐기는 과학'' 등의 테마존으로 나눠 진행된다.

    ''보는 과학, 만져보는 과학''은 메디컬일러스트레이션, 신종플루를 테마로 한 웹애니메이션, 범죄현장의 과학적 재구성 등으로 구성돼 과학시각화 작품 전시, 시연 및 인터렉티브 융합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야기하는 과학''은 교실로 찾아간 이야기꾼의 과학교실, SF 토론회, 과학도를 위한 과학글쓰기 특강, 융합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즐기는 과학''에서는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리드믹 제스처'', ''관객과 함께하는 과학연극 <생명의 나무, 다윈>'', ''SF 코스프레'' 등의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2009 과학과 인문·예술의 만남''은 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해온 융합문화사업의 성과를 한 자리에서 둘러보고 감상할 수 있는 종합전시, 시연회이며, 융합문화를 보고, 만져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 한마당이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