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올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1조7천억원 공급

  • 0
  • 0
  • 폰트사이즈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올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1조7천억원 공급

    • 0
    • 폰트사이즈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올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1조7천억원 공급


    경기도는 올해 운전자금 1조2천억 원과 시설자금 5천억 원 등 1조7천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육성자금은 기술 잠재력 우수기업이나 지역 균형발전 기업, 수출기업 등을 중점 지원할 예정이고, 오는 19일부터 경기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이나 출장소, 경기도중소기업육성자금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기업SOS' 기능 향상 서비스 시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기업애로 원스톱 해결 플랫폼 '기업SOS'의 기능을 기업 활용 중심으로 개편해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도입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음성만으로도 애로사항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전문가의 현장 방문 상담 또는 컨설팅 지원 신청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기업회원 간 정보 공유와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기업소통마당'도 마련했습니다.
     

    경기 오산시, 원도심 빈 점포 창업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


    경기 오산시는 오산역 앞 아름다로 일대 원도심 빈 점포를 활용한 '원도심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참여 대상은 아름다로 내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을 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으로 오는 22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자로 선정되면 점포 임차료를 월 100만원까지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은혜 전 장관, '비서관 자녀 학폭 무마 의혹' 임태희 고발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년여 전에 불거졌던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무마 의혹'과 관련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전 장관은 오늘 경기남부경찰청에 임 교육감에 대한 직무유기, 직권남용 혐의 고발장을 제출했으며, 이후 기자회견을 열어 "이 의혹은 명백한 교육 농단이자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의혹은 2023년 7월 학폭 사건이 발생한 직후 김건희 여사가 교육부 차관과 8분여간 통화한 사실이 지난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지면서 불거졌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