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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봤데이 감성투어' 등 경남 관광기업 협업…6만 명 방문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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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욕봤데이 감성투어' 등 경남 관광기업 협업…6만 명 방문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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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 5개 팀 '맞춤형 콘텐츠 실증'

    욕봤데이 감성투어. 경남도청 제공 욕봤데이 감성투어.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가 관광기업 간의 벽을 허문 협업을 통해 지역 관광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추진한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약 6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는 로컬문화기획사 '뻔한로컬'과 '디벨로펀'이 협업한 '욕봤데이'가 꼽혔다. 창원 도심 소리단길을 배경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엄마와 딸을 타깃으로 식문화와 뮤지컬 공연을 결합한 스토리텔링형 투어다.

    '욕봤데이'는 8차례 운영 기간 참가자들의 큰 공감을 끌어내며 성과를 인정받았고, NC 다이노스 야구장 광고·지역 축제 연계 등을 통해 소리단길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올해 프로젝트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최종 5개 팀이 팀당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디지털 관광 투어는 김해 분청도자기축제와 연계해 2만 1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남해 원예예술촌의 체험형 상품 'N.PLAY'와 김해 지역의 제로웨이스트 야외 방탈출 게임 '위기의 김해' 등도 운영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 축제와 연계해 관광 수요를 확장하고 기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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