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9공구 공사 시행에 따라 오는 12월 22일부터 2026년 10월까지 북구 일동중학교 앞 삼거리 좌회전을 금지한다. 광주시 제공광주시가 도시철도 2호선 공사로 북구 일동중학교 앞 삼거리 좌회전을 제한한다. 교통 혼잡이 상시 발생하는 구간으로, 차로 축소에 따른 안전 확보와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서다.
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9공구 공사 시행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2026년 10월까지 북구 일동중학교 앞 삼거리 좌회전을 금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구간은 좌회전 대기 공간이 부족한 데다 좌회전 교통량이 많아 평소에도 교통정체가 반복돼 왔다. 여기에 도시철도 공사로 차로가 줄어들면서 교차로 혼잡이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돼 좌회전 제한이 불가피하다고 광주시는 설명했다.
좌회전이 필요한 차량은 약 430m 앞에 있는 일곡지구입구 사거리를 이용해 우회해야 한다.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공사 기간 동안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에게 사전 우회를 당부했다.
광주시는 교차로 신호체계 조정과 우회도로 안내 현수막 설치 등 교통관리 대책을 강화한다. 주거지역과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안내문을 배포하고, 주민설명회를 여는 등 홍보도 병행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도시철도 공사로 인한 교통 영향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교통정체 해소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교통관리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