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배움의 한(恨) 푸세요"…전북여성중고교, 신입생 모집

전북

    "배움의 한(恨) 푸세요"…전북여성중고교, 신입생 모집

    내년 2월 2일까지 중·고교 과정 각 30명 모집
    입학금·수업료·급식비 전액 면제
    만 19세 이상 도내 거주 여성 대상

    지난 2025년 1월 전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 제25회 졸업식. 전북도 제공지난 2025년 1월 전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 제25회 졸업식. 전북도 제공
    배움의 시기를 놓친 만학도 여성들을 위해 전북도립 여성 중고등학교가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북여성중고교는 오는 2026년 2월 2일까지 중학교 과정 30명, 고등학교 과정 30명 등 총 6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전북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여성이다. 중학교 과정은 초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학력 인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과정은 중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가 대상이다. 국가유공자의 경우 중·고교 과정에서 각 1명씩 정원 외로 추가 선발한다.

    학교 측은 만학도들이 경제적 걱정 없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입학금과 수업료는 물론 급식비까지 전액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학습 능력 검정과 구술면접으로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최종 학교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사진 2매를 지참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학교 교학관리실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전북여성중고교는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전북도가 설립한 학력인정 정규 학교로, 3년제 정규과정을 운영한다. 정규 교과 외에도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을 위해 문예, 합창, 수채화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컴퓨터, 한자, 한식조리사 등 자격증 반을 운영해 졸업 후 사회 적응을 돕고 있으며, 작년 한 해에만 68명의 학생이 14종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입학식은 2026년 3월 2일로 예정되어 있다.

    학교 관계자는 "배움에 도전하는 여성들의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평생교육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설립 목적"이라며 "교육의 시기를 놓쳤다고 주저하지 말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용기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