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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K술 어워드' 12개 제품 최종 선정…"세계화 시동"

경제정책

    국세청, 'K술 어워드' 12개 제품 최종 선정…"세계화 시동"

    핵심요약

    국세청 인증마크 부착해 신뢰·홍보 효과
    대형유통사 해외 현지 매장에 진열·판매해 수출 판로 지원

    국세청 제공국세청 제공
    국세청이 영세·중소기업의 우수 주류를 발굴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실시한 'K술 어워드' 최종 우수 12개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2일 국세청에 따르면 탁주와 약주 청주류에선 △도한청명주(한영석의발효연구소) △산사춘(배상면주가) △조선약주(한국전통주양조장) 3개 제품이 선정됐다.

    과실주와 맥주류에선 △베베마루아내를위한(오드린) △복분자음(배상면주가) △사화유자(맑은내일) 3개가, 소주류에선 △경복궁소주(지비지스피리츠) △내외39(내외디스틸러리) △사락GOLD(선양소주)가 선정됐다.

    그 외 △김포2025(김창수위스키증류소) △보쉐700(코아베스트) △차이나타운(열우물양조장) 3개를 포함해 총 12개 제품이 '2025 K술 어워드' 주인공이 됐다.

    12개 수상 주류는 국세청 인증마크 부착으로 해외시장에서 K술의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와 홍보 효과를 높이고, 대형유통사의 해외 현지 매장에 진열·판매되는 등 수출 판로가 지원될 예정이다.

    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 주류박람회(B2B)의 '대한민국 K-SUUL관'에 우선 전시돼 해외 주류 업계・바이어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출 판로를 개척할 기회도 제공받는다.

    이번 선정을 위해 지난 9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개 부문별 주류에 대한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75개의 중소기업이 366개의 주류를 출품했다고 국세청은 전했다.

    이어 맛, 향, 빛깔 등으로만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와 해외시장의 트렌드, 독창성·정체성 등을 반영한 서류심사로 진행된 1, 2차 심사를 거쳐 출품 주류 중 각 부문별 3개, 총 12개를 수상작으로 선정한 것이다.

    임광현 국세청장은 "앞으로 K술 어워드를 더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서, 다양한 우리 술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주류 무역수지 적자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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