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서울교육청-서울경찰청, '학교로 찾아가는 유괴 예방교육' 시범 운영

교육

    서울교육청-서울경찰청, '학교로 찾아가는 유괴 예방교육' 시범 운영

    서울시교육청. 연합뉴스서울시교육청.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인·미수 사례 등 위험 상황이 증가함에 따라, 서울경찰청과 협력해 '학교로 찾아가는 유괴 예방교육'을 이달부터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총 12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경찰은 각 학교에 배정된 관할 경찰서를 중심으로 ▲학교 주변 위험요인 점검 ▲아동안전지킴이집 등 지역 안전 거점 안내 ▲핵심 행동요령 및 신고 절차 지도 등 사전 컨설팅과 현장 교육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또한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학교안전공제회와 협력해 총 37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체험 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재난·응급처치, 교통안전, 군중밀집 안전 등 학생 안전의 핵심 분야 중심으로 실습형·체험형으로 운영된다. 
     
    정근식 교육감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학생 스스로 위험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학생을 지킬 수 있는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