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포항

    포항시,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추진 가속

    • 0
    • 폰트사이즈

    ㈜에코프로EM, '국가첨단전략산업 소부장 투자지원사업' 선정

    포항 영일만산단 에코프로포항캠퍼스 전경. 포항시 제공포항 영일만산단 에코프로포항캠퍼스 전경.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역 대표 이차전지 소재기업인 ㈜에코프로EM이 산업통상부 '2025년 국가첨단전략산업 소부장 중소·중견 투자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첨단전략산업 소부장 투자지원사업'은 이차전지·반도체·디스플레이·바이오 등 국가첨단전략산업 분야에서 공급망 안정 품목 또는 전략물자를 생산하는 중소·중견 소부장기업의 설비투자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에코프로EM은 49억 원을 투자해 연 300톤 규모의 고효율 신규 NCA 양극재 시생산 설비를 구축하며, 향후 시장 상황에 맞춰 최대 5만 톤 규모까지 단계적으로 투자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에코프로EM이 안정적으로 투자를 추진할 수 있도록 △설비·장비 구축 비용 지원 △인허가 절차 지원 △기반시설 연계 △기업 애로 해소 △지역 배터리 특화 생태계와의 연계 강화 등 행정·제도적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행정적 지원과 산업 기반 조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