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회 일반

    서울, 사우디 선정 세계여행 2위 도시…이유 보니

    • 0
    • 폰트사이즈

    '투어라이즈 어워즈' 5대 부문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부문 세계 2위 선정

    서울시 제공서울시 제공
    서울이 또 한 번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1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투어라이즈 어워즈(TOURISE Awards) 시상식에서 서울이 엔터테인먼트 분야 세계 2위 여행 도시로 선정됐다.
     
    이 시상식은 사우디 정부가 후원하고 사우디 관광청이 주관한 국제 관광 행사로, 올해 처음 열렸다.
     
    전 세계 관광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엔터테인먼트 △예술·문화 △음식·요리 △쇼핑 △어드벤처 등 5개 부문별 최고의 여행 목적지를 선정했다.
     
    각 부문 1위는 △엔터테인먼트: 도쿄(일본) △예술·문화: 뉴욕(미국) △음식·요리: 도쿄(일본) △쇼핑: 파리(프랑스) △어드벤처: 안카시(페루)가 차지했다.
     
    주최 측은 서울을 '혁신과 문화가 만나는 도시'로 평가하며, K팝의 글로벌 영향력과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트렌드를 이끄는 야간문화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
     
    앞서 지난달 발표된 '분야별 Top 20 도시' 명단에서 서울은 엔터테인먼트, 음식·요리, 쇼핑 등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 주요 관광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도쿄·방콕·두바이·바르셀로나가 서울과 함께 3개 부문에 선정됐으며, 뉴욕·런던·파리는 4개 부문에 포함됐다.
     
    서울은 올해 들어서도 글로벌 평가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다.
     
    △'트래지 트래블'이 뽑은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도시 4년 연속 1위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 △'글로벌 트래블러' 선정 최고의 아시아 레저 목적지 1위 등 굵직한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재화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와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축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