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금융/증시

    케데헌 열풍, 중앙박물관 굿즈샵 결제 데이터로 보니

    • 0
    • 폰트사이즈
    NH트렌드+ 2025-17호 캡처NH트렌드+ 2025-17호 캡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으로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과 박물관 내부 굿즈샵 등 결제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NH농협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박물관 입구와 연결된 지하철 4호선 이촌역 하차객 수는 케데헌 공개 이후 약 5주 만인 지난 7월 21~27일 최대를 기록했다.

    케데헌이 공개된 6월 16~20일과 비교해 하차객 수가 90%나 증가했다.

    국립중앙박물관 내 카드 결제 고객수도 크게 늘었다. 올해 8월 한 달 동안 박물관 내 상품샵(기념품점), 카페, 음식점의 카드 결제 고객 수는 지난해 8월보다 161% 증가했다.

    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K-콘텐츠의 흥행으로 국립중앙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지난 8월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굿즈 매장 '뮷즈샵'이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류영주 기자최근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K-콘텐츠의 흥행으로 국립중앙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지난 8월 11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공식 굿즈 매장 '뮷즈샵'이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류영주 기자
    박물관 상품샵 평균 결제 단가는 케데헌 공개 전 2만9800원에서 공개 후 4만1200원으로 38%p 높아졌다.

    박물관은 아침부터 붐벼 개장 직후인 오전 10시 이용 고객 수가 케데헌 공개 전보다 4배 이상 늘었다.

    오전 10시 결제 금액을 연령대별로 보면, 케데헌 공개 전후 40대 비중이 22%에서 33%로 늘었다. 50대 비중도 13%에서 20%로 증가해 중장년층의 변화 폭이 컸다.

    NH트렌드+ 2025-17호 캡처NH트렌드+ 2025-17호 캡처
    NH농협은행은 농심의 케데헌 콜라보 소식 이후 하나로마트 새우깡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8월말 콜라보제품 출시 이후 판매량도 전월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수로 환산하면 72~75 수준에서 100까지 높아졌다. 올해 8월 25일~9월 19일 새우깡 구매 고객 가운데 46%가 올해 들어 처음 새우깡을 구매한 경우에 해당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