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투어버스 확대 운행…축제장 접근성·관광 편의 강화

광주

    광주투어버스 확대 운행…축제장 접근성·관광 편의 강화

    다인 패스권 도입·신규 노선 개설로 가을 시즌 관광객 맞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G)-페스타 광주' 가을 시즌을 맞아 광주투어버스(관광형 DRT)의 운행을 확대하고, 다인 패스권을 도입하는 등 관광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G)-페스타 광주' 가을 시즌을 맞아 광주투어버스(관광형 DRT)의 운행을 확대하고, 다인 패스권을 도입하는 등 관광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지(G)-페스타 광주' 가을 시즌을 맞아 광주투어버스(관광형 DRT)의 운행을 확대하고, 다인 패스권을 도입하는 등 관광객 편의 제고에 나선다.

    광주투어버스는 앱을 통해 호출하면 정류장에서 승차해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는 수요응답형 맞춤 교통서비스다.

    광주시는 오는 20~21일 열리는 '광산뮤직ON페스티벌'과 10월 16~19일 진행되는 서창억새축제와 연계해 황룡친수공원과 축제장을 직접 연결하는 신규 노선을 신설한다.

    또 최대 5인까지 이용 가능한 다인 패스권을 새로 도입해 요금을 10% 할인한다. 이를 통해 가족·친구 단위 소규모 관광객의 혜택을 확대하고, 지역 대표 축제와 관광 자원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광주투어버스는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