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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고창 꿀고구마로 '상생 로드' 두 번째 여정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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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웰푸드, 고창 꿀고구마로 '상생 로드' 두 번째 여정 시작

    행안부·고창군과 업무협약 체결…지역경제 활성화
    빈츠·마가렛트·빵빠레 등 13종 고구마 에디션 출시

    롯데웰푸드-행정안전부-고창군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심덕섭 고창군수. 롯데웰푸드 제공롯데웰푸드-행정안전부-고창군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심덕섭 고창군수.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가 지역 특산물과 손잡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회사는 27일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과 함께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두 번째 여정을 알리며, 고창 대표 특산물인 고구마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앞서 4일 고창 웰파크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심덕섭 고창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계절 한정 제품 출시 △공동 마케팅을 통한 특산물 인지도 제고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연계한 관광자원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창군은 전국 고구마 재배 면적의 10%를 차지하는 전북 최대 고구마 산지다.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에서 재배된 '고창 고구마'는 일명 '꿀고구마'라 불릴 만큼 달고 진한 맛으로 유명하다.

    롯데웰푸드는 올가을 빈츠, 마가렛트, 카스타드, 빵빠레, 찰떡아이스 등 13종 브랜드 제품에 고창 고구마를 적용한 계절 한정판을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고-참 꿀맛이구마'라는 문구를 담아 달콤한 맛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수도권 팝업 부스, 고창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샘플링 이벤트, 현지 카페와의 협업 등도 검토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충남 부여군 알밤을 활용한 첫 프로젝트로 '부여 알밤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한정판임에도 한 달 만에 완판 사례가 속출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같은 해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별도로 2020년부터는 '빼빼로' 브랜드를 통해 △이천 쌀 빼빼로 △제주 감귤 빼빼로 △해남 녹차 빼빼로 △남해 유자 빼빼로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해왔다. 또한 해당 지역과 연계해 아동센터 건립 등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맛과 품질로 이미 인정받은 고창 꿀고구마를 전국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를 통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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