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제정책

    국립공원 멤버십제 도입…할인권·행사 참여 등 혜택

    • 0
    • 폰트사이즈
    국립공원공단 제공국립공원공단 제공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 재방문율 향상 및 탐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립공원 회원(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도는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을 이용한 탐방객 중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전년도 이용 실적을 기준으로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정기적으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공원공단은 이를 통해 국립공원 재방문율을 높이고, 신규 탐방객을 유치하는 등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등급별 이용 실적 기준은 △1단계 국립공원(10회 이상, 20만원 이상) △2단계 숲(5회 이상, 15만원 이상) △3단계 나무(3회 이상, 8만원 이상) △4단계 새싹(1회 이상, 5만원 이상) △5단계 씨앗(1회 이상, 5만원 미만)이다.

    각 등급에 속한 고객에게는 △국립공원 야영장을 주중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비롯해 △생태탐방원 등에서의 체험 과정 참여 기회 부여 △국립공원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주중 최대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야영장 이용 할인권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 개편이 완료되는 9월 1일부터 제공되며, 최고 등급인 1단계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달이 인형, 달력 등 전용 기념품도 함께 제공된다.

    이달 말 생태탐방원에서 개최되는 '국립공원 멤버십 가족캠프'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주왕산 상의야영장에서 50대 고객 특화 프로그램인 '50+힐링캠프' 초청 등 국립공원 인기 시설을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신청자 접수 및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등급 기준과 혜택 등 자세한 세부사항 국립공원 누리집(www.knps.or.kr) 및 예약시스템 누리집(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