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울산

    천창수 울산교육감 "조급하지 말고, 조금씩 나아가길"

    • 0
    • 폰트사이즈

    천창수 울산교육감, 수능 100일 앞두고 수험생 격려 서한문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 울산시교육청 제공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 울산시교육청 제공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은 4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천 교육감은 4일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길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서한문을 냈다.

    천 교육감은 "시험이 다가오면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들 수 있겠지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조금씩 나아가다 보면 그 길 끝에서 따뜻한 불빛이 여러분을 반겨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다음은 서한문 전문.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길 바랍니다
    수능 시험이 꼭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여름 날씨는 폭염 아니면 폭우로 변덕스럽게 오락가락하면서 수험생 여러분을 힘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시험이 다가오면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들 수 있겠지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지치고 힘들 땐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하면서 몸과 마음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긴 시간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 이루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걸어온 모든 길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더없이 소중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지금처럼 조금씩 나아가다 보면 그 길 끝에서 따뜻한 불빛이 여러분을 반겨줄 것입니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남은 시간 자신을 믿고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서도 따뜻한 위로로 수험생들을 격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꿈꾸고 길을 찾아가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차곡차곡 써 내려가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빛나는 꿈이 이뤄지기를 바랍니다.
     
    2025년 8월 5일
    울산광역시교육감 천창수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