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봉재산 터널, 3년 만에 완공…내달 1일 개통
인천시는 연수구 소암마을에서 대건고등학교 사이 구간 도로를 완공해 다음 달 1일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3월 공사를 시작한 이 도로는 길이 400m, 왕복 4차로 규모로 건설됐으며 봉재산 아래를 관통하는 봉재터널이 포함돼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도로 개통에 따라 봉재산으로 주변과 단절돼 있던 동춘1·2구역 주민들의 이동 거리가 단축되고 아암대로를 우회하는 대체 노선이 확보돼 지역 교통 체계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최대 250만원 지원
인천시는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2025년 2차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금은 신청 시 제출한 견적서 공급가액의 90% 범위 내에서 업체당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되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인천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고, 창업 1년 이상인 소상공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 옹진군, 추석 연휴 섬 귀성객에 여객선 운임 80% 지원
인천시 옹진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연평면·백령면·대청면·덕적면·자월면 등 5개 면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여객선 왕복 이용료의 80%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방법은 귀성객 친족인 섬 주민이 다음 달 4일부터 9월 30일까지 면사무소나 옹진군청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인천시민은 별도 신청 없이 인천시가 올해 도입한 '인천 아이(i) 바다패스' 정책에 따라 요금 1500원만 내고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