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2년납 만기 580만원"…경기 청년노동자통장 3천명 모집
경기도는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청년노동자통장' 사업 참여자 3천 명을 청년노동자통장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노동자통장은 청년이 2년간 매달 10만 원씩 저축하면 경기도가 월 14만 2천 원을 추가로 적립해 만기 시 총 580만 8천 원을 지급하는 청년복지정책입니다.
신청 자격은 지난 25일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경기도 거주 청년이고, 청년내일저축계좌와 같은 국가 자산 형성 지원사업이나 타 지자체가 시행하는 유사 사업과 중복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자 1만3천명 모집
경기도는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청년복지포인트 사업에 참여할 1만 3천 명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경기지역 청년 노동자에게 연 최대 120만 원의 경기청년복지몰 전용 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주 36시간 근무하면서 월 급여가 359만 원 이하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 가운데 병역의무 이행자의 경우 해당 기간만큼 신청 연령이 최대 3년까지 연장됩니다.
경기도, 내달 11일부터 'DMZ 오픈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는 다음 달 11일부터 11월 5일까지 비무장지대 인근에서 'DMZ 오픈 페스티벌'을 엽니다.
이 행사는 3개월간 전시, 콘서트, 국제음악제, 평화걷기, 평화마라톤, 에코피스포럼 등의 행사를 연속해서 여는 종합문화행사로 행사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사 가운데 국제음악제 입장권은 내일부터 고양아람 누리집 또는 인터파크 놀(NOL)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고, 콘서트는 다음 달 13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9월부터 '경기 프리미엄버스'→'경기 편하G버스' 개편 운영
경기도는 시내버스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하도록 2020년 도입한 '경기 프리미엄버스'를 오는 9월부터 '경기 편하지(G)버스'로 이름과 디자인을 바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 프리미엄버스는 출퇴근 시간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해 경기도가 버스를 임차해 도입한 정기이용권 형태의 교통수단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미리 플러스'(miri+)를 통한 회원예약제로 운영됐습니다.
경기도는 기존 8개 시 19개 노선으로 운영하던 프리미엄버스를 편하지버스로 개편하면서 수원터미널에서 잠실, 부천 옥길에서 성남 판교 등 5개 노선을 추가 운행할 계획입니다.
GH, 광주역세권 청년혁신타운 공공임대주택 316세대 공급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다음 달 19일부터 22일까지 '광주역세권 청년혁신타운 통합공공임대주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광주시 역동 광주역세권에 통합공공임대주택과 지식산업센터 각 2개 동으로 건설되는 청년혁신타운은 주택과 오피스텔 등 일터와 주거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입주 자격은 무주택자로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장기근속자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주택도시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