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화장품 구매까지 원스톱"…GS25, 'AI 뷰티 디바이스' 도입

  • 0
  • 0
  • 폰트사이즈

생활경제

    "화장품 구매까지 원스톱"…GS25, 'AI 뷰티 디바이스' 도입

    • 0
    • 폰트사이즈

    QHD 초고화질 분석·스타일 추천
    MZ세대 겨냥 체험형 콘텐츠 강화

    GS25가 퍼스널컬러 진단과 얼굴형 분석을 토대로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전용 화장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리테일 제공GS25가 퍼스널컬러 진단과 얼굴형 분석을 토대로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전용 화장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리테일 제공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뷰티 콘텐츠에 관심 높은 MZ세대의 니즈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새로운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인공지능 기반 분석 장비와 함께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를 함께 구성해 현장 구매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규 서비스는 GS25 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에는 강남동원점에도 도입되며 연내 총 10개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AI 뷰티 디바이스는 △퍼스널컬러 진단 △얼굴형 및 비율 분석 △스타일링 추천 등 기능을 갖췄다.

    고객이 디바이스 화면 앞에 서면 QHD 500만 화소 카메라가 약 3초 만에 피부, 눈, 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하고, 명도·채도·색온도 분석을 통해 퍼스널컬러를 도출한다. 분석 결과에 따라 블러셔, 립 등 화장품 14종을 추천하며, 매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눈, 코, 입, 얼굴 비율 등의 정밀 분석을 통해 메이크업, 헤어, 액세서리 스타일까지 AI가 제안하고, 모든 결과는 QR 코드로 온라인 리포트 형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GS25는 8월 한 달간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에는 이용 요금 2천 원을 부과한다.

    GS리테일 송정환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AI 뷰티 디바이스는 편의점이 뷰티 콘텐츠를 체험하는 새로운 공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편의점 플랫폼의 진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