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시민과 함께 더 나은 강릉을" 김홍규 시장, 21개 읍면동 순방 마무리

  • 0
  • 0
  • 폰트사이즈

영동

    "시민과 함께 더 나은 강릉을" 김홍규 시장, 21개 읍면동 순방 마무리

    • 0
    • 폰트사이즈
     읍면동 순방에 나서 시민과 대화하고 있는 김홍규 시장. 강릉시 제공 읍면동 순방에 나서 시민과 대화하고 있는 김홍규 시장.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는 지난 25일 연곡면과 주문진읍을 끝으로 민선 8기 4년차 21개 읍면동 순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순방에서 김홍규 시장은 각 지역별 자생단체 대표, 소상공인, 대학생, 다문화가정, 유관기관 대표(군부대, 교육기관 등), 강릉 거주 외국인 대표 등 50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났다. 이들과 함께 2025년 지역별 주요 사업 현황 소개,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지역의 현안을 청취하는 등 시민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방 기간 동안 건의된 사항은 약 200여 건으로 김 시장은 중기 골목 내 불법주차 구간 주차선 도색, 남대천 둔치 수목 제거 및 가지치기, 폭설 시 성산면 제설 덤프차량 추가 지원, 단오제 윷놀이 대회 개최 장소 확충 등의 단기사안은 관련 부서에 전달해 조치하도록 했다.

    강원 강릉시는 지난 25일 연곡면과 주문진읍을 끝으로 민선 8기 4년차 21개 읍면동 순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강릉시 제공강원 강릉시는 지난 25일 연곡면과 주문진읍을 끝으로 민선 8기 4년차 21개 읍면동 순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강릉시 제공특히 공통적으로 많이 건의된 중장기적 사안은 관광지 인근 공영주차장 확충, 전선 지중화사업, 하수관거(BTL) 사업, 도시계획도로 지정 및 인도 설치, 농업용수 확보, 영농폐기물 수거 품목 확대, 경포 지역에 계획된 대규모 관광 인프라 조속 추진 등으로 부서별로 면밀히 검토 후 처리계획을 해당 읍면동에 통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경제와 관광을 두 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해 인구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옥계항만 개발, 항만 배후단지 조성, 광역 교통망 확충, 천연물바이오 국가산단 조성, 관광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계획을 발표하고 주민들의 협조를 구했다.

    김 시장은 "이번 순방은 초심불망의 자세로 위민, 경청, 창의, 동행의 민선8기 시정 원칙에 따라 시민 곁으로 직접 다가가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강릉 공동체 정신을 강화해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고, 시민과 함께 더 나은 강릉을 향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