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12월 14일까지 신청

  • 0
  • 0
  • 폰트사이즈

전북

    전북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12월 14일까지 신청

    • 0
    • 폰트사이즈
    전북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바우처 포스터. 전북도 제공전북도 학교 밖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바우처 포스터. 전북도 제공
    전북자치도가 학교 밖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월 14일까지 상시 신청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자는 전북 지역에서 거주하는 만 9~24세(2001. 1. 1~2016. 12. 31. 출생자)까지의 학교 밖 여성 청소년 600명이다.
     
    다만, 여성가족부가 운영 중인 저소득층 대상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사업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신청은 제로페이, 비플페이, 패밀리타운 중 하나의 모바일 상품권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앱에서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후 '제로페이 마이데이터' 페이지에 학교 밖 청소년 여부와 도내 거주 사실을 증빙할 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자격이 확인된 청소년에게는 1인당 연간 15만 6천 원 상당의 모바일 바우처가 다음 달 중 자동 지급된다.
     
    이 포인트는 도내 제로페이 가맹 편의점, 제로페이 위생지원몰, 현대이지웰 위생지원몰, 패밀리몰 등 온오프라인에서 생리용품 구매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전북도는 그동안 현물 지원 방식의 불편함과 낮은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부터 모바일 바우처 방식으로 전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생리용품 담당자 또는 도내 각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도 김호식 교육협력과장은 "학교 밖 여성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권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모바일 바우처 지원 사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