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날씨/환경

    폭염 기세 한풀…이번 주 잦은 비소식

    • 2025-07-14 07:24
    • 0
    • 폰트사이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조형물에 이글이글 타오르는 태양의 모습이 나오고 있다. 황진환 기자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조형물에 이글이글 타오르는 태양의 모습이 나오고 있다. 황진환 기자
    어제부터 비가 내리면서 폭염의 기세는 한풀 꺾였습니다만, 이번주 내내 비 소식이 잦을 것으로 보여서 우산을 계속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는 동쪽 일부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 비는 오늘 오전중에 그밖의 전국 대부분지역으로 점차 확대되겠고, 내일 오후부터 차츰 그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은 강원영동 중북부지역에 시간당 30~50mm 안팎의 매우 강한 집중호우가 쏟아지면서 내일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큰 비가 내리겠고요. 그밖의 대부분지역에도 10~60mm 안팎의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이 있겠고, 또 당분간 전국적으로 바람도 무척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서 비바람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과 춘천, 대전 28도, 광주 29도, 대구 31도의 분포로 영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모처럼 30도를 밑돌겠습니다.

    이번 주 내내 이렇게 30도 안팎의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