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광주 AI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 연다

광주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광주 AI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 연다

    "광주 AI 미래, 지역민과 함께 논의"
    조인철 의원 특강…정책 방향·인재 양성 등 현안 집중 조명

    12일 오후 4시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가 광주의 인공지능(AI) 경쟁력 확보와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제공12일 오후 4시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가 광주의 인공지능(AI) 경쟁력 확보와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제공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가 광주의 인공지능(AI) 경쟁력 확보와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오는 12일 오후 4시 '광주 그리고 AI'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에는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이 강사로 나선다.

    조 의원은 현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과 원내 부대표를 맡고 있으며, AI 분야에 대한 전문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광주 그리고 AI △AI 기본법 및 정책 방향 △과학기술 인재 양성 △AI 안보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과의 토크쇼가 마련돼 AI와 서구의 미래를 위한 현안과 정책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열린다.

    조승환 사무총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민들이 AI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AI가 가져올 광주 서구의 변화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매월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자치분권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특강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