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교육청, 경남직업교육박람회 개최…"미래 설계 길잡이"

  • 0
  • 0
  • 폰트사이즈

경남

    경남교육청, 경남직업교육박람회 개최…"미래 설계 길잡이"

    • 0
    • 폰트사이즈

    7월 10일~11일 창원컨벤션센터
    직업 체험·상담·현장 취업 매칭 기회 제공

    경남교육청 제공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10일과 1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 경남직업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직업교육, 미래의 나를 설계하다'를 주제로,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 산업체 관계자 등 다양한 방문객에게 취업 면접 및 상담, 직업계고 홍보·전공 체험, 미래 유망 직업 체험, 진로·진학 상담, 해외 인턴십·취업 역량 프로그램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 첫 개최 당시 큰 호응을 얻은 박람회는 올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계고의 장점을 알릴 예정이라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행사장 특설 무대에서는 1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술사 최현우의 '직업 이야기' 명사 특강, 직업계고 진학 후 취업에 성공한 자녀를 둔 학부모 토크쇼 '자.우.새(자랑스러운 우리 새끼)', 졸업생 취업 사례를 전하는 '직.바.시 15분(직업계고 인식을 바꾸는 시간)', 공연 동아리 페스티벌 등을 열어 방문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경남교육·직업교육 홍보관, 직업계고 작품 전시관, 36개 학교 50개 부스의 직업계고 체험관, 20여 개 대기업·중견 기업 참여 취업 매칭관 등 100여 개의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케아코리아, 삼성중공업, 한국전력공사 등 국내 유수 기업이 참여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현장 취업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2025 경남직업교육박람회가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학업을 향한 도전의 출발점이자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든든한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