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로데오거리에 조성한 경관조명.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시가 로데오거리의 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설악로데오거리 일원에서 '2025 로데오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마켓은 기간 중 매월 둘째·넷째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린 예정으로 침체된 설악로데오거리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여 개의 판매 부스가 운영되며 지역 상인들이 직접 제작한 생활공예품, 잡화, 지역특산품 등 다양한 매력을 담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든 판매 부스는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며 시는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도록 권고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의 장을 조성한다.
앞서 시는 설악로데오거리 상권 회복을 위해 지난해부터 거리에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다양한 판매 부스를 운영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하며 지역 상인과 관광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로데오마켓을 시작으로 한층 더 발전되고 다채로운 행사를 이어감으로써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긍정적 파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로데오 마켓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새로운 판매 기회를,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설악로데오거리를 언제나 찾고 싶은 매력적인 거리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5 로데오마켓. 속초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