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주 한옥마을 무료 야간해설투어…9월 30일까지 운영

    노을밤 해설투어, 정기 및 예약제
    한옥마을과 전주부성 코스

    전주 한옥마을 노을밤 해설투어 포스터. 전주시 제공전주 한옥마을 노을밤 해설투어 포스터. 전주시 제공
    관광거점도시 전북 전주시가 여름철을 맞아 관광객을 위한 무료 야간해설투어를 운영한다.
     
    전주시는 오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옥마을 노을밤 해설투어'를 정기 및 예약제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주말과 휴일을 포함해 매일 경기전 정문 앞에서 시작되는 투어는 총 2개 코스로 운영되며, 예약 가능한 시간대는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코스는 △한옥마을의 저녁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한옥마을 코스'와 △풍남문과 전라감영 주변을 담은 '전주부성 코스'로 운영된다. 또 이창호 국수의 생가로 알려진 '이시계집'이 포함된 전라감영 뒤편 웨딩거리의 매력을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전주의 4대 문과 비빔밥, 차이나타운 등 지역의 다양한 이야깃거리도 담는다.

    이번 한옥마을 노을밤 해설투어 예약은 최소 3인 이상이 투어 3일 전까지 한옥마을 관광안내소 또는 관광정책과 관광마케팅팀으로 전화 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여름철 폭염으로 한옥마을을 즐기기 힘든 관광객들에게 야간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