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UST 2025 글로벌 멘토링 컨퍼런스 개최

    • 0
    • 폰트사이즈
    UST 제공UST 제공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학생들의 연구역량과 인적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1일부터 8월 29일까지 '2025년 UST 글로벌 멘토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UST에 따르면 글로벌 멘토링 컨퍼런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스쿨,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스쿨,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스쿨 등 30개 스쿨이 보유한 세계 유수 대학, 연구기관, 기업과의 글로벌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과학기술 분야별 최고 연구자를 강연자 및 멘토로 초청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줌(Zoom)을 활용한 웹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석학 특강(총 87개)과 멘토링 프로그램은 물론, 일반 대중에게도 공개되는 오프닝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특강은 해외 최신 연구동향, 커리어 개발 노하우, 학생-강연자 간의 Q&A, 네트워킹 세션으로 진행된다. UST 학생은 특강 종료 후에 강연자에게 멘토링을 신청할 수 있으며, 매칭이 성사되면 약 2주간 줌,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멘토로 참여하는 전문가들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등 세계적 연구기관 연구자, MIT, 하버드대 등 최상위 명문대 교수, 인텔(Intel),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글로벌 선도 기업 연구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17개국에서 산학연 각 분야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87명이 참여한다.
     
    2021년 처음 시작된 UST 글로벌 멘토링 컨퍼런스는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재참여' 의사가 95.6%에 달하는 등 대학원생들에게 글로벌 연구 동향 파악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국가연구소대학 UST의 대표적 학생지도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강대임 총장은 "세계 유수 연구기관 전문가들과의 만남은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컨퍼런스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와 연구성과 창출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