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텍사스 군사기지 포트 블리스 컵밥 매장에서 미군들이 농심 라면을 즐기고 있다. 농심 제공농심이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대형 군사기지 '포트 블리스(Fort Bliss)' 내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컵밥)' 매장에서 신라면을 정식 메뉴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포트 블리스는 상주 인원이 약 17만 명에 이르는 초대형 군사기지로, 이번 입점은 농심의 대표 라면 브랜드 신라면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신라면을 비롯해 '신라면 툼바', '순라면'까지 총 3종의 농심 라면이 운영된다.
이들 라면은 매장에서 즉석조리기로 끓여 제공되며, 불고기, 제육볶음, 만두 등 다양한 K푸드 토핑을 얹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포트 블리스를 시작으로 알래스카 JBER, 애리조나 루크 공군기지 등 미국 내 주요 군사기지 내 CUPBOP 매장으로 라면 메뉴 운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국 미군 대상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힌다는 방침이다.
한편, 농심은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UPBOP'은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농심 미국법인 관계자는 "미군들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주둔하는 특성이 있어, 이번 협업이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매력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