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 출생아 수 증가율 2달 연속 전국 1위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 출생아 수 증가율 2달 연속 전국 1위

인천시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출생아 수 증가율이 전국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인천의 출생아 수는 모두 559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0여명 늘어나 증가율이 15.1%를 기록해 전국 평균인 7.7%의 2배에 달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달 연속으로 출생아 수 증가율 전국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인천에서 태어난 18세 이하 아동에게 양육지원비를 지원하는 '1억플러스 아이드림' 정책 등의 효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개통…3개역 6.8km 노선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이 지난 주말부터 정식 개통했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1호선의 기존 종점역인 계양역에서 아라역, 신검단중앙역, 검단호수공원역 등 신설 정거장 3곳으로 이어지는 총연장 6.8㎞ 노선입니다.
 
그동안 검단호수공원에서 서울역까지는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70분이 걸렸지만 검단연장선을 이용하면 38분 만에 이동할 수 있으며, 검단에서 계양역까지는 기존 승용차로 20분 걸렸던 이동시간이 8분으로 단축됐습니다.
 

인천시, 7월10일 시민·학부모 대상 아동권리 교육

인천시는 7월 10일 인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부모가 먼저 배워야 할 디지털 상식'이라는 제목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강연을 열기로 하고 오는 4일까지 수강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강연은 부모가 자녀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아동의 개인정보 노출 등 권리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하는 등 올바른 양육 문화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수강 신청은 인천시 누리집 새소식란 또는 아동정책과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