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보경진대회 11종목, e스포츠 6종목 진행
종목별 1위 학생, 전국 대회 경기도 대표로 참가

2025 경기 장애학생 이(e)-페스티벌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2025 경기 장애학생 이(e)-페스티벌 포스터.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8일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건전한 여가 생활 지원을 위한 '2025 경기 장애학생 이(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종목별 참가 신청 학생 96명을 비롯해 지도교사와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종목은 '정보경진대회 부문' 11개 종목과 'e스포츠 부문' 6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지체장애유형 소프트웨어 코딩 △시각장애유형 엑셀(ITQ) △게임(폴 가이즈, FC 온라인)을 시범 종목으로 신설해 종목 다양화와 학생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e스포츠 부문'에서는 학생이 선호하는 게임을 중심으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조를 이뤄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협동심과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장애인식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 운영으로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신장과 정보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종목별 1위 학생들은 오는 9월 강원도 홍천에서 개최 예정인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경기도 대표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