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익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

익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획득

익산시가 25일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다. 익산시 제공익산시가 25일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다. 익산시 제공
익산시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상위단계 인증은 기존 인증에서 더 높은 수준으로 고도화된 아동친화도시에 주어지며 유니세프가 제시한 6대 영역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평가해 수여한다.

익산시는 지난 2021년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은 뒤 아동 권리 증진을 시정 핵심과제로 삼아 제도적 기반마련과 실천에 집중해 왔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이를 위해 정책추진단 운영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서포터즈단, 아동권리옴부즈퍼슨 등 민관 현력기반을 통해 실효성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익산시는 또 아동의회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등 참여 기구를 마련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 건강체험관, 생태놀이터 등 아동 중심 공간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익산시는 이번 상위단계 인증은 오는 2029년 6월 19일까지로 아동정책 범위를 더욱 넓히고 아동의 권리가 일상에서 실현되는 아동친화적 도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아동이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고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KAKAO비너스2022-01-04 15:04:23신고

    추천1비추천0

    이방원은 너무 재미 없습니다
    cntv 대조영을 보려는 때에 그것이 끼어 있고, 딴데를 보다가 못볼수도 있기에 마지 못해 볼수밖에 없습니다
    분위기가 너무 칙칙하고, 잔인하고, 욕심과 일방적인 자기중심적 전개가 문제입니다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