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제공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5일 오전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프로메카, ㈜아이엔티, ㈜선진, ㈜제이이노텍과 지역 산업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백석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 양성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및 채용 연계를 위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백석대와 협약 기업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공동 교육과정 개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 이후 간담회에서는 기업 인력 수요에 기반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현장 실습 체계 개선 방향이 논의됐다. 기업들은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현장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산학협력은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함께 청년 고용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충남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을 기반으로 지자체, 기업, 기관과의 다양한 연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