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비판 기사' 빠지자 민주 시의원…"김해시장 눈과 귀 막나"

홍태용 시장 선거법 위반 의혹 기사 내용 관련
김해시 "직접 챙기거나 비서실 등에서 보고해"

송유인 김해시의원 페이스북 캡처송유인 김해시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의원이 현충일 기념식 선거법 위반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출신 김해시장을 저격한 데 이어 시청 공무원도 질타했다.

송유인 민주당 김해시의원은 지난 24일 오후 자신의 SNS에 "홍태용 김해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와 배우자 관련 문제를 지적하는 기자회견을 했다"며 "언론사에 확인 보도된 것만 해도 14건"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 23일 김해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홍 시장이 현충일 기념식에 참석자들에게 롤케익과 시장 명의 감사 편지를 제공한 것은 공직선거법 위반이며 시장 배우자는 사적 행사에 공무원을 동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송 의원은 그러면서 "오늘자(24일자) 우리시청 공직자들이 늘 지켜보는 행정전산망에 올라온 우리시 관련 어제 날짜의 각 언론사 기사 내용들"이라며 '시정 주요 보도 내용'이라는 시청 내부 자료를 게시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그런데 해당 자료를 보면 김해시 홍보 기사로 가득하고 기자회견으로 홍 시장을 비판한 기사는 한 꼭지도 담기지 않았다.

송 의원은 이를 두고 "좋은 것만 듣고 싫은 것은 듣지 않겠다는 시장의 의지인가 아니면 시장의 눈과 귀를 막는 담당자들의 의지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에 대해 김해시는 "'시정 주요 보도 내용'이라는 자료는 직원들이 '시책'과 관련해서 홍보나 비판 기사 등을 스크랩해서 내부에서 참고하는 것이지 시장이나 국회의원, 시의원 등 정치적 인물의 신변 관련 내용은 담기지 않는다"면서 "시장의 비판 기사는 시장 자신이 직접 챙기거나 비서실 등에서 보고하기 때문에 시장의 눈과 귀는 막히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담덕2022-05-06 23:06:55신고

    추천0비추천0

    사과 한다고 취하 하기만 해봐라. 영원히 민주당하고 작별이다.

  • NOCUTNEWS정요한2022-05-03 15:57:33신고

    추천3비추천2

    갑질의 달인 배현진 MBC아나운서때도 그렇게 갑질해서 동료들한테 왕따 당해 못다니더만 버릇 못고치네
    국짐 선배들 안하무인 행동하니 총대메고 한모양인데 너는 꼴뚜기라 면죄 없어 한 4선정도 되야지 인정 해주지
    이건 돼도 안한것이 선봉서니 그렇지

  • NAVER아무개나소나2022-05-03 12:12:01신고

    추천7비추천1

    콩밥먹여야 한다. 뱃지 떼고 의원연금도 몰수해야 한다.


고독 死각지대, 고립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