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날씨/환경

    이른 장마로 강한 비 계속…주말 수도권부터 그칠 듯

    • 2025-06-20 18:23
    • 0
    • 폰트사이즈
    올 여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올 여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전국에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미 곳곳으로 100mm 넘게 비가 내린 상태입니다.

    현재도 수도권과 강원북부내륙, 충남권에 호우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 지역의 빗줄기가 굵은 편인데요,
    오늘은 중부지방에, 내일은 남부지방에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돼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셔야 겠습니다.

    더불어 수도권 일부와 서해안, 제주도는 강풍특보도 내려진 가운데,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분다는 점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오늘 밤과 주말인 내일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내일 오전(06~12시)에는 수도권, 내일 오후(12~18시)에 그 밖의 중부지방의 경우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남권과 경남권은  모레(22일) 아침까지 비가, 남해안과 제주도 지역은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20~21일)
    -서울·경기 강원도, 제주도: 10~60mm, 강원도에 최고 80mm
    -충청, 호남지방도: 50~ 많은 곳 180mm 이상의 집중호우
    -경상도: 30~120mm 안팎

    한편 비가 내리며 오늘 낮기온은 서울 23~24도 안팎에 머물렀고, 내일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며 서울의 낮기온 27도가 예상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