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북

    전주시·폴란드 제슈프시, 탄소복합재 육성 맞손

    • 0
    • 폰트사이즈
    폴란드를 찾은 우범기 전주시장이 콘라드 피요엑 제슈프시장과 '상호 경제발전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폴란드를 찾은 우범기 전주시장이 콘라드 피요엑 제슈프시장과 '상호 경제발전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항공우주와 탄소복합재, 친환경 에너지 분야 등 미래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폴란드 제슈프시와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폴란드 제슈프시청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콘라드 피요엑 제슈프시장을 비롯한 양 도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경제발전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가 상호 신뢰와 이익에 기반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경제 분야에서 폭넓은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항공우주, 탄소복합재 등 전략 산업 분야의 기업 간 교류 활성화 △산업단지 방문과 기업 간담회 개최를 통한 실질적 경제협력 모색 △연구기관, 대학, 교육기관, 협회 등과의 교류 촉진 등이다.
     
    우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대표단은 제슈프시 인근 항공산업 클러스터인 '항공밸리'와 글로벌 항공엔진 기업인 'MTU 에어로엔진스 폴츠카'를 찾아 양 도시의 항공우주 산업 협력 가능성을 탐색하기도 했다.
     
    우범기 시장은 "폴란드 제슈프시와 물리적 거리를 넘어 혁신과 번영을 함께 이끌어갈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