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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국내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국내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연초 출시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24일 기준 국내 20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 S24 시리즈보다 2주 이상 빠른 속도이자 역대 최단 기간 국내 200만대 판매에 도달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 대비 100만 대 판매 돌파 시점도 1주일 가량 빨랐다.

삼성은 갤럭시 S25 시리즈의 인기 요인으로 개인화된 갤럭시 AI(인공지능), 향상된 카메라 기능 등을 꼽았다.

자체 분석 결과, 최고 인기 모델은 기본, 플러스, 울트라 모델 중 카메라 등 성능이 가장 우수하고 디자인 변화가 컸던 울트라 모델이다.

인기 색상은 대표 컬러인 블루 계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10~30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흥행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은 자평했다.

그러면서 지난 23일 출시한 갤럭시 S25 엣지가 실적 상승세를 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엣지는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 10~30대 고객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젊은 층의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정호진 부사장은 "앞으로도 뉴 갤럭시 AI 구독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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