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국내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는 연초 출시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24일 기준 국내 20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 S24 시리즈보다 2주 이상 빠른 속도이자 역대 최단 기간 국내 200만대 판매에 도달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 대비 100만 대 판매 돌파 시점도 1주일 가량 빨랐다.
삼성은 갤럭시 S25 시리즈의 인기 요인으로 개인화된 갤럭시 AI(인공지능), 향상된 카메라 기능 등을 꼽았다.
자체 분석 결과, 최고 인기 모델은 기본, 플러스, 울트라 모델 중 카메라 등 성능이 가장 우수하고 디자인 변화가 컸던 울트라 모델이다.
인기 색상은 대표 컬러인 블루 계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10~30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흥행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은 자평했다.
그러면서 지난 23일 출시한 갤럭시 S25 엣지가 실적 상승세를 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엣지는 사전 판매에서 삼성닷컴 10~30대 고객 구매 비중이 절반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젊은 층의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정호진 부사장은 "앞으로도 뉴 갤럭시 AI 구독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