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경총, 한국윈난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 0
    • 폰트사이즈

    광주지역 기업들, 중국 윈난성과 교류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광주경영자총협회와 한국윈난기업연합회가 1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경총 제공광주경영자총협회와 한국윈난기업연합회가 1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영자총협회(이하 광주경총)와 한국윈난(운남)기업연합회(이하 윈난기업연합회)가 1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상호협력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광주경총과 윈난기업연합회 간 경제, 무역, 투자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회원 기업들의 발전은 물론 양국 간 상호협력 관계를 증진 및 유지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주요 생산품의 판로 개척 및 투자 환경 조성 등 경제 교류 지원 △회원 기업들의 수출입 증진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정보 공유 △경제 교류단 및 투자 유치단 상호 방문과 친선 활동 지원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원활한 협력과 지원을 위해 필요한 경우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해 지속적으로 협력분야를 발굴하고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광주경총 양진석 회장은 "윈난기업연합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광주 지역 기업들이 중국 윈난성과 교류를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 회원사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윈난기업연합회 주영룡 회장은 "이번 광주경총과의 업무협약은 양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경제 협력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공동 번영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