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원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본격 추진

  • 0
  • 0
  • 폰트사이즈

강원

    강원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본격 추진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2026년 전면 시행 앞두고 시범운영 확대
    학교·지역사회 손잡고 교육 사각지대 해소
    연수·현장 모델 운영 병행…학교 구성원의 이해와 참여 유도
    교육비·기초학력·정서·폭력·다문화까지 하나의 시스템

    연합뉴스연합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는 올해 1월 제정된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따른 것으로, 내년 3월 1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기존에 분절적으로 이뤄지던 학생 지원 방식을 개선해, 교육 구성원 간 협력적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의 필요 중심으로 통합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이 통합지원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지원 범위는 교육비 지원, 위(WEE)프로젝트, 기초학력 지원, 학교폭력 피해 지원, 학업중단 지원, 아동학대 지원, 다문화 지원, 장애학생 지원 등으로, 학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실효성 있는 학생맞춤통합지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시범교육지원청 4곳, 중점선도학교 6교, 일반선도학교 24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5월 12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도내 모든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연수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 중심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교육구성원의 이해와 책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수경 인성생활교육과장은 "학생맞춤통합지원이 학교 현장에 안착되기 위한 학교 구성원들의 협력적 소통과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지역사회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2026년도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