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올해 인천 1호선 18개 역에 AI 피난 안내시스템 구축
인천시는 유동 인구가 많은 인천지하철 1호선 18개 역에 연말까지 인공지능을 활용한 피난 안내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대합실, 승강장 등 지하철역 곳곳에 화재감지기와 피난안내기를 추가로 설치해 화재가 발생할 경우 인공지능이 불이난 위치와 확산 정도 등을 분석해 최적의 피난경로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기존 지하철역은 층마다 2개 내지 8개 구역으로 나눠 화재감지기를 설치한 탓에 구체적인 화재 발생 위치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인공지능 피난 안내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혼남녀 만남' 주선하는 인천시…올해 5차례 커플축제
인천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아이플러스 이어드림 커플축제'에 참가할 460명의 미혼남녀를 인구보건복지협회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참가 대상은 인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인천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24세 이상 39세 이하 미혼남녀이고,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커플 축제는 모두 다섯 차례 열릴 예정이고 1회는 다음 달 22일 영종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에서, 2회 축제는 7월 12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며, 중복 신청도 가능합니다.
인천대 이인재·경인교대 김왕준 신임 총장 임명
국립 인천대학교는 신임 총장으로 이인재 경제학과 교수를, 경인교대는 김왕준 교육학과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두 대학은 각각 총장 선거를 통해 신임 총장을 최종 후보자로 결정했으며, 교육부로부터 이들을 임명한다는 내용의 정부인사 발령 통지 공문을 최근 전달받았습니다.
두 신임 총장의 임기는 이달 10일부터 2029년 5월 9일까지 4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