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책 추진·고용시장 활성화"…LH, 신입사원 508명 공개 채용

"정책 추진·고용시장 활성화"…LH, 신입사원 508명 공개 채용

핵심요약

5·6급 350명 및 무기계약직 158명 채용…전년 대비 110%↑
자립준비청년·장애인 등 고용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 창출
8일 통합 공고 시작…필기·면접 거쳐 8~9월 순차 임용 예정

연합뉴스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신입사원 508명을 공개 채용한다. 지난해 대비 110% 늘어난 수치다.

LH는 8일 통합 채용 공고를 시작으로 5·6급 350명, 무기계약직(업무직) 158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주택공급 확대와 3기 신도시 조성 등 정부 정책 수행 기반 마련은 물론 침체한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게 LH 설명이다.

LH는 이날 통합공고를 시작으로, 무기계약직 원서 접수(14~22일)와 5·6급 서류 접수(6월 11~19일)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접수일 차이로 무기계약직과 5·6급 교차 지원도 가능하다.

학력과 나이, 경력 등의 제한은 없지만, 5급 기술직과 사무직 일부 분야는 기사 수준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6급은 최종 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거나 졸업 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LH는 평가 공정성을 높이고 취업 준비생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6급 채용 서류전형에선 어학 점수, 자격증 등의 계량 평가만 진행한다. 자기소개서는 필기전형 합격자만 제출하고, 이 또한 향후 인성 면접 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한다.

사회적 약자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채용 비율을 법정의무 비율(3.8%)보다 2배 높이고, 기본 자격을 보유한 장애인 전형 응시자는 전원 필기전형에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립준비청년에게는 서류, 필기, 면접전형 등 전형별 만점의 5% 가산점을 적용한다.

LH는 채용 지원자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5·6급 원서 접수 시작일인 다음 달 11일부터 이틀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전용 콜센터도 운영한다.

경남 진주 본사와 경기 성남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에 있는 'LH 채용 라운지'를 방문하면 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채용이 청년 취업난 해소와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주택 공급과 신도시 조성, 도시 재정비까지 막중한 정책 수행을 이끌어가는 LH 일원이 돼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