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하이트진로, 중국 대표 백주 명가 '노주노교 블랙' 첫 출시

하이트진로, 중국 대표 백주 명가 '노주노교 블랙' 첫 출시

700년 역사 중국 대표 백주 제조사…해외시장 최초 출시

노주노교 블랙. 하이트진로 제공노주노교 블랙.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중국 대표 백주 제조사 '노주노교'의 고품질 가성비 제품 '노주노교 블랙'을 국내 첫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중국을 제외한 해외시장 최초 판매다.

노주노교는 중국 명주의 본고장인 사천성 노주시에 위치한 700년 역사를 가진 중국 대표 백주 제조사이자 대형 국유 양조 기업이다.

1573년 '농향(浓香)형' 백주를 출시했고 그때부터 사용해온 '교지(窖池, 황토에 물을 섞어 만드는 발효 구덩이)'를 보유한 중국 농향형 백주의 시조로 평가받는다. 전체 백주 시장 점유율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노주노교 블랙은 노주노교의 엔트리 라인 제품이다. 100% 순수 곡물로 만들어 깨끗한 주질과 깊은 풍미, 부드럽고 달콤한 과일향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도수는 42%이며 용량은 125ml, 250ml, 500ml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노주노교는 양조 시설과 양조 기술이 모두 국보로 지정되어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백주 명가다"라며 "그 중 품질에 집중한 가성비 제품인 노주노교 블랙의 첫 해외시장 판매를 하이트진로가 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전했다.

노주노교 블랙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주류판매점, 중식당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