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배우 구혜선 카이스트와 특허품 '펼치는 헤어롤' 내놓는다

미디어

    배우 구혜선 카이스트와 특허품 '펼치는 헤어롤' 내놓는다

    배우 구혜선. 아이오케이 컴퍼니 제공배우 구혜선. 아이오케이 컴퍼니 제공
    배우 구혜선이 특허 등록한 '펼치는 헤어롤' 출시를 앞뒀다고 알렸다.

    구혜선은 29일 SNS에 관련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면서 "곧 출시를 앞둔 펼치는 헤어롤. 열혈 회의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카이스트(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에서 공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그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와 함께 '펼치는 헤어롤'을 개발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구혜선은 해당 SNS 영상과 사진에서 카이스트 연구원과 함께 '펼치는 헤어롤'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

    원통형 기존 헤어롤과 달리 구혜선의 그것은 납작한 직사각형이다. 이를 원하는 크기로 구부리면 원통형이 되는 방식이다.

    앞서 구혜선은 지난 1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성균관대학교 졸업 준비 당시 '펼치는 헤어롤'을 특허 등록했다고 전한 바 있다.

    당시 그는 "학생들 헤어롤을 보면서 '왜 항상 저런 모양일까' '갖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 '펼치는 헤어롤'을 만들게 됐다"며 "헤어롤을 여러 개 들고 다니면 부피도 커진다. 이건 카드 지갑이든 어디든 집어넣고 다닐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혜선은 지난 2020년 성균관대 영상학과에 재입학해 지난해 2월 수석 졸업했고, 그해 6월 카이스트 대학원에 들어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