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봉 제주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29일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서 열렸다. 제주도의회 제공제주도의회가 유영봉 제주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해 적합 의견을 냈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9일 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적합 의견이 담긴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도의회는 1차 산업 분야에서 유 후보자의 전문성이 인정되고 소신있는 직업관도 긍정적인 측면이지만 후보자의 경력 등에 비춰 다른 정책분야와 현안에 대한 해결 역량과 경영마인드, 외부 기관과의 소통역량, 지역사회 공헌 등에서 우려의 의견이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도의회는 위원회가 우려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고 위원회가 지적하거나 주문하는 사항을 적극 이행할 의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유영봉 제주연구원장 후보자에 대해 적합 의견을 채택했다.
도의회는 또 후보자가 제주연구원장으로 최종 임명된다면 청문과정에서 제시된 정책제안 사항 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권고했다.
도의회는 이와 함께 제주도 지도・감독 부서에서도 제주연구원이 도민사회로부터 보다 신뢰받을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뒷받침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도의회가 적합 의견을 채택함에 따라 제주연구원 이사회 의결 등을 거쳐 이사장인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유영봉 후보자를 제주연구원장으로 최종 임명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