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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공식 출시

(왼쪽부터) 제롬 그레주아(Jerome Gregeois) 현대미국기술센터 (HATCI) 디렉터,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 짐 박 (Jim Park) 현대차 북미법인 상용&수소사업개발담당 전무가 'ACT 엑스포 2025'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제공(왼쪽부터) 제롬 그레주아(Jerome Gregeois) 현대미국기술센터 (HATCI) 디렉터,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 짐 박 (Jim Park) 현대차 북미법인 상용&수소사업개발담당 전무가 'ACT 엑스포 2025'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북미 시장에 수소트럭 신모델을 출시하며 북미 물류운송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현지시간 28일부터 5월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CT 엑스포 2025에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ACT 엑스포는 전세계 친환경 상용차 제조사 및 에너지 기업, 부품 공급업체, 인프라 기업 등이 참여해 청정 운송수단 관련 최신 기술과 정책, 인프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행사다.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은 기존 모델에 대한 북미 고객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했다. 북미 지역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지형과 기후 환경을 고려한 차량 적합성 테스트도 거쳤다.

특히 기존 모델에 탑재되지 않았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측방 충돌방지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수소와 전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에너지 비즈니스 플랫폼인 'HTWO 에너지' 운영 계획도 밝혔다.

현대차는 조지아주 신공장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인근에 대형 상용차 전용 시설인 'HTWO 에너지 서배너'를 조성할 계획이다.

HTWO 에너지 서배너는 1200㎏ 규모의 수소 생산·충전이 가능하며 수소 공급 능력을 하루 최대 4200㎏까지 확장할 수 있다.

HTWO 에너지 서배너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가동하며 24시간 운영된다. 전기 충전 시설은 향후 추가된다.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통해 북미 지역 청정 물류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해 나갈 것"이라며 "HTWO를 중심으로 그룹사뿐만 아니라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북미 수소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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