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여수시-ICLEI 세계본부와 섬박람회 홍보·COP33 유치 맞손

    • 0
    • 폰트사이즈
    여수시는 지난 24일(현지시간) ICLEI 세계본부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여수시는 지난 24일(현지시간) ICLEI 세계본부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독일 본에 위치한 ICLEI(이클레이–세계지방정부협의회) 세계본부를 찾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3)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최정기 여수시 부시장과 지노 반 베긴 ICLEI 세계본부 사무총장이 서명했다.

    여수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국제 홍보 및 COP33 유치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는 한편, 국제기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지속 가능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최정기 여수시 부시장은 "섬과 바다 등 블루카본(해양 생태계에 저장되는 탄소)의 중요성을 알렸던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정신을 계승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나아가 COP33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