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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퍼에 만족 못해"…버거킹, 치킨버거 '크리스퍼' 라인업 신설

"와퍼에 만족 못해"…버거킹, 치킨버거 '크리스퍼' 라인업 신설

와퍼급 새로운 플랫폼 '크리스퍼'로 치킨버거 시장 공략
'킹퓨전'으로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 진출도 본격화

버거킹 마케팅본부 이성하 CMO와 제품개발팀 추연경 과장, 이성재 팀장(좌측부터)이 미디어의 질문에 답변하며 브랜드 전략과 신메뉴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버거킹 제공버거킹 마케팅본부 이성하 CMO와 제품개발팀 추연경 과장, 이성재 팀장(좌측부터)이 미디어의 질문에 답변하며 브랜드 전략과 신메뉴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버거킹 제공
버거킹이 소고기 '와퍼'에 이어 치킨 패티 베이스 '크리스퍼(KRISPPER)'를 선보이며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버거킹은 23일 서울 약수역점에서 신메뉴 크리스퍼와 디저트 '킹퓨전(KING FUSION)'을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브랜드 플랫폼 확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신메뉴 출시를 넘어 버거킹의 플랫폼과 디저트 라인을 확장하는 전환점을 의미한다고 사측은 소개했다.
 
우선 크리스퍼는 버거킹의 소고기 패티 기반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WHOPPER)'에 이어 새롭게 치킨 기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략적 신메뉴다.
 
마늘, 양파, 후추로 정성껏 염지한 마일드 통가슴살에 쌀가루와 라이스 크러스트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생오이 피클을 더해 깔끔하고 신선한 풍미를 강조했다.
 
버거킹은 일반적인 치킨버거의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치킨 소비층을 위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함께 공개된 디저트 메뉴 '킹퓨전'은 프리미엄 선데 라인업이다. 기존 선데 대비 원유 함량을 높여 크리미하고 고소해진 밀크 선데에 풍부한 맛의 초코 브라우니, 또는 달콤한 카라멜 버터쿠키 토핑을 더한 제품이다.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크리스퍼'. 버거킹 제공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크리스퍼'. 버거킹 제공
이날 발표에 나선 버거킹 마케팅부문 이성하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버거킹은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춘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플랫폼과 디저트라인 확대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풍성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버거킹 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제품개발팀 이성재 팀장도 "기본에 충실한 치킨 패티에 촉촉하고 바삭한 식감과 로스트 풍미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랜 시간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며 "제품을 구성하는 재료의 맛과 밸런스 그리고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 모든 과정의 디테일에도 집중했다"고 말했다.
 
신제품 '크리스퍼'는 오는 24일부터, '킹퓨전'은 오는 28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앱, 그리고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버거킹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테고리별 독창성과 소비자 취향에 최적화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버거킹 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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