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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컷뉴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전북대서 춘계학술대회 개최

오는 25일과 26일 인문사회관서 진행
강정석 회장 "사회적 책무, 깊은 논의 장"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제공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제공
초고령화와 지역 소멸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소비자 광고심리학적으로 분석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가 '공익을 위한 소비자·광고 심리학'을 주제로 마련한 2025년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25일과 26일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열린다.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의 '전북의 실루엣과 Only One 성장 전략', 백기태 전북대 교수(환경공학과)의 '감추어진 환경 위해: 토양지하수 오염'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소비자 웰빙과 소비자와 소셜미디어, 소비자의 심리적 기제, 소비자와 AI 등을 주제로 한 발제가 진행된다.
 
또한 전북대와 동아대 BK21+ 사업단의 특별세션을 통해 국내 노인 문제에 대한 연구 성과들이 발표되고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 특별세선에서는 지방지역 활성화를 위한 광고 전략에 대한 발제들이 이어진다.
 
셀프케어가 삶의 만족도와 행복에 미치는 영향, 광고 침입성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에 미치는 영향, 강아지상·고양이상의 인상 평가와 광고 효과, AI 생성형 광고에 대한 이중지각 등 시대 흐름이나 실생활에 부합하는 발제들이 눈길을 끈다.
 
강정석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장(전북대 심리학과 교수)은 "우리 사회의 현안 해결이라는 소비자·광고심리학 분야의 사회적 책무에 대한 깊은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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