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K-콘 랜드' 사업 전략 수립 예산 확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영상·문화 복합클러스터인 'K-콘 랜드' 사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안에 이 예산으로 K-콘 랜드 투자 유치 전략을 구체화하는 용역을 실시해 기업설명과 투자 협상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K-콘 랜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영상·문화·관광 산업을 육성하고 콘텐츠를 생산·수출하는 복합클러스터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로부터 외국인 투자유치 프로젝트 상품화 지원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인천시, 청년 창업가 해외 진출 맞춤형 지원…25명 모집
인천시는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해외 진출 희망 청년 기술 분야 창업 7년 이내,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가 25명을 모집한 뒤 창업기업의 현지화 지원 등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는 올해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를 진출 국가로 선정하고, 이들 국가에 풍부한 현지 네트워크와 해외 진출 지원 경험을 보유한 전문 창업기획자와 최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인천 길병원-올메이드, 방광암 진단 의료기기 공동 개발 추진
인천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가 체외 진단 스타트업 올메이드와 방광암 체외 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올메이드는 고감도 센싱 기술을 보유한 체외 진단 전문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은 바이오마커 발굴부터 제품화까지 협력에 나서기로 했습니다.